개인정보취급방침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청춘안과의원'(이하 ‘본원'은)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라 함은 본원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2. "회원"이라 본원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본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3. "비회원"이라 함은 본원의 회원에 가입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4. 4. “서비스”라 함은 본원 홈페이지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일체의 정보 및 서비스를 말합니다.
  5.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본원 홈페이지 서비스 상에 문자, 부호, 화상,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기타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1. 이 약관은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약관의 변경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에 본원은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3. 3.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원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4.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본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에 따른 신청을 하고 본원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용자가 회원 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원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1.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② 실명이 아닌 경우
    3. ③ 본원이 요구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④ 기타 이용자의 사정으로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⑤ 미풍양속을 해칠 목적으로 가입하는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본원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본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1.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 일체의 관리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2. 본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되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을 해칠 경우, 본원의 운영자 및 관리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외 개인정보가 도용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한 경우 즉시 본원에 통지하고 본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4. 3항의 경우, 본원에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지 후 본원의 지시 및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본원의 의무)

  1. 1. 본원은 바르고 정확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2. 본원은 서비스를 회원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3. 본원은 회원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4. 4. 본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서 제기된 회원의 불만 및 의견은 정당하다고 판단된 경우 처리해야 하며 그 일정이 길어질 경우 사유와 처리 일정에 대해서 안내해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다음과 행동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① 회원가입 신청 시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② 타인의 정보도용
    3. ③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④ 본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⑤ 본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⑥ 본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⑧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본원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⑨ 기타 불법적인 행위
  2. 2. ID 및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ID 및 개인정보가 도난 당하거나 제 3자에 의한 도용을 인지하였을 경우 회원은 즉시 본원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4.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의 규정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1. 1. 본원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① 진료 정보 서비스
    2. ② 진료 예약 서비스
    3. ③ 온라인 문의 서비스
    4. ④ 기타 본원이 회원의 편의 및 정보 제공을 위해서 개발하거나 제휴 등의 일체의 서비스
  •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본원은 시설의 보수점검이나 교체 등의 운영상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 4. 본원은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제 11 조 (게시물 관리)

    1. 1. 본원은 회원 및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을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특정 단체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내용을 포함 된 경우
      2. ② 본원을 비방하거나 폄하하는 내용의 글
      3. ③ 영리성의 글
      4. ④ 범죄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의 글
      5. 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2. 2. 본원은 서비스를 위한 설비 및 장비의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회원 및 이용자의 정보 및 게시물을 사전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은 해당 글을 게시한 회원 및 이용자에 있습니다.
    2. 2. 본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하며 서비스 내의 게재권이 있습니다.
    3. 3. 회원은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4. 회원 및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판 게시물은 서비스, 검색결과 또는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 및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5.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모든 저작권은 본원에 있으며, 무단복제 시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 및 탈퇴)

    1. 1. 회원은 본원의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내의 개인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탈퇴나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본원은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탈퇴 및 계약해지를 할 경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1. 본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가 있습니다.
      1.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2. ②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 또는 계획하는 경우
      3. ③ 타인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및 ID 등)를 도용할 경우
      4.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5. ⑤ 서비스에 불안정을 야기시키는 경우
      6. ⑥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본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2. 본원은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3.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본원은 해당 회원 및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원은 이용제한 및 계약 해지 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원이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제15 조 (책임제한)

    1. 1. 본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본원은 회원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본원은 회원 및 이용자가 게재한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본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본원은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관할법원)

    본원의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본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